당신의 행복을 응원하는 일타강사들의 동기부여 명언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공을 거머쥔 사람들은 어떻게 지치지 않고 험난한 길을 끝까지 걸어갈 수 있었을까요? 그 이유는 자신의 환경에 좌절하며 안주하지 않고 자신을 끝까지 믿었기 때문입니다. 인생은 좀처럼 마음대로 되지 않지만, 스스로를 믿고 성공을 향해 걸어간다면 누구든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오늘 행복명언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일타강사들의 명언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린 코끼리를 말뚝에 묶어두면 코끼리가 말뚝을 스스로 뽑을 수 있을 만큼 성장해도 그 말뚝 근처를 벗어나지 못한다고 합니다. 말뚝에 묶인 시간 속에서 희망을 버리고 스스로 세운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인데요, 우리들도 스스로 세운 한계에 묶여 있지는 않나요? 자신의 미래에 선을 긋고 한계를 정해 성장할 수 있는 크기를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자신의 미래에 큰 가치를 담고 밝은 희망을 품는다면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꿈을 가졌다면 그 꿈을 스스로 실현하기 위한 행동을 시작해야 할 때인데요, 이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을 믿고, 그 자리에 오르면 그에 맞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학생들을 가르치고 응원한 정승제 선생님은 좋은 마음가짐이 좋은 결과로 이끌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합니다. 어떤 자리든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행동한다면 주인의 자리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죠. 원하는 자리에 도달할 때까지 해야하는 일만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주체적인 마음가짐으로 원하는 자리까지 달려나가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좋은 결과를 만나고 싶다면 내가 먼저 그 결과를 향해 움직여보세요.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마음가짐으로 꿈을 따라 움직인다면 어느새 꿈꾸던 자리에 도착한 자신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내일에 대한 희망을 잊곤 합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했을 때, 그 목표를 옆 사람이 이루게 되었을 때, 삶의 희망이 사라지고 행복과 멀어지는 듯한 기분을 느끼는데요, 그 기분이 오래 지속되면 희망이 없는 시간이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다는 것을 아시나요? 수백 가지의 꽃들은 저마다 피어나는 시기가 달라서 같은 꽃이라도 제 각각 자신의 시기에 피어나게 됩니다. 꽃들도 서로 이렇게나 다른데 수십,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어떨까요? 각자 희망을 품는 시기도, 꿈을 이루는 시기도 각자 다른 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남과 비교하며 내 인생을 평가하는 것을 멈추고,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가져본다면, 언젠가 내 인생의 꽃 필 날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에 막막함을 느끼고 있다면 그 길을 앞서 걸은 사람의 발자국이 이정표가 되곤 합니다. 나보다 앞서서 고뇌의 시간을 거쳐 대한민국 최고 강사의 자리에 오른 일타강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이 나아갈 방향성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일타강사들의 명언을 배경화면으로 만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명언 이미지 다운로드 ▶ (1)
명언 이미지 다운로드 ▶ (2)
명언 이미지 다운로드 ▶ (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