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행복에 가까워지는 방법


더위와 장마가 기승을 부리는 7월, 올해도 벌써 중반을 훌쩍 넘어서고 있는데요. 시간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흘러가, 때로는 우리가 알아채기도 전에 우리의 손끝에서 시간이 미끄러져 나간다는 느낌도 들곤 합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 속, 우리는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시간과 관련된 명언을 통해, 행복하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미래를 신뢰하지 마라, 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 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는 명언을 남긴 미국의 시인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는 19세기 시인 중 한 명으로, 사람의 감정과 자연의 아름다움 등을 감성적인 언어로 표현한 시인입니다. 자연, 사랑, 역사 등 수많은 대상을 시로 표현하기 위해 롱펠로는 미래와 과거, 현재 중에서 ‘지금 이 순간 내 곁을 지나는 현재의 경험’에 가장 충실했다고 하는데요.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답니다.


“나는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있다. 순간을 포착하고, 지금 행동하라.”


영국의 이론물리학자이자 우주과학자인 스티븐 호킹은 21세의 나이에 루게릭병에 걸려 점점 근육이 약해지는 아픔을 겪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스티븐 호킹은 물리학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며 과학계와 인류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루게릭병으로 한정적인 시간 속에서 살아갔던 그는 그 누구보다 시간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의 소중함을 아는 만큼 순간을 포착해서 지금 행동하라는 스티븐 호킹의 명언은 수많은 삶의 장애물 속에서 현재의 순간에 최선을 다해 열정적으로 연구에 임했던 그의 생애를 보여줍니다.



인생은 과거를 지나 미래로 향하는 방향성을 갖고 있지만, 현재는 단순히 미래로 가기 위해 통과하는 중간 지점이 아닙니다. 지금 이 순간, 내 앞에 있는 현재의 시간에 집중하며, 지금까지 걸어온 과거와 미래의 흐름 사이에서 현재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작은 꿀팁을 전하며, 다음 달 Media SK의 행복 명언도 기대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