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뉴스] SK그룹, 대구행복한미래재단으로 청소년의 꿈에 날개 달다!

청소년은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가능성의 씨앗입니다. 하지만 이 씨앗들은 도대체 어디로 가야 자신이 원하는 길로 가는지, 또 어떻게 해야 잘 피어날 수 있는지 잘 모릅니다. 길을 찾지 못해 갈팡질팡하는 청소년을 위해 SK그룹청소년 꿈 도우미로 나섰습니다.
 
 

SK그룹의 행복한 미래 만들기

 
 
SK그룹은 국내 최초로 교육청과 손잡고 청소년 진로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적 기업, ‘대구행복한미래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2010년 처음 설립한 ‘행복한학교’에 이어 SK가 교육 분야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사회적 기업 모델입니다.
 
SK그룹, 대구행복한미래재단으로 청소년의 꿈에 날개 달다!

SK는 앞으로도 ‘대구행복한미래재단’처럼 사회적 가치와 일자리 창출 등으로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사회적 기업 설립 및 확산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 SK그룹 홍보담당 이만우 전무

‘행복한학교’는 2010년 설립 후 맞춤식 방과 후 교육을 책임지며 사교육비 부담을 없애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행복한미래재단’ 역시 이런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에서 설립한 것인데요. ‘행복한학교’를 공동 설립해 운영해본 경험을 살려 맞춤형 진로 교육 서비스에 더욱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역 청소년에게 꿈을, 지역 주민에게 희망을!

 
 
‘대구행복한미래재단’은 평소 사회적 기업을 통한 교육 등 사회문제 해결과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최태원 회장의 관심과 의지를 반영한 것입니다. 재단 사업을 위해 대구시교육청은 교육청이 가지고 있는 강의장과 교육 콘텐츠, 인력 등을 제공하고, SK그룹은 SK텔레콤과 SK M&C의 교육용 ICT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SK그룹, 대구행복한미래재단으로 청소년의 꿈에 날개 달다!
 

대구행복한미래재단 제공 서비스 (2012년 10월부터)
지역 청소년 대상 | ‘찾아가는 진로학습 코칭’, ‘직업 체험 캠프’ 등 그동안 학교가 제공하지 못했던 수준 높은 맞춤형 진로교육 서비스 제공
학부모⋅교사 대상 | 자녀와 학생들의 진로교육 노하우 등을 교육하는 전문 세미나와 연수과정
일반인 대상 | 커리어 컨설턴트 양성과정

 
‘대구행복한미래재단’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보다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대구시를 넘어 경북까지 단계적으로 확장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어요. 앞으로 재단 운영을 통해 취약계층의 교육비를 줄이는 것 외에도 진로교육 상담사 채용을 통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꿈을 안고 키워가야 할 청소년 시기. 학업에만 몰두하느라 자신의 꿈과 진로를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을 찾는 일부터 자신에게 맞는 적성과 기질을 찾는 방법까지, ‘대구행복한미래재단’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활짝 펼칠 수 있도록, SK가 날개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밴드 url 더보기